[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가 2025년 신작 출시 전까지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됐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2일 “컴투스가 올해 연말까지 출시하는 게임은 증익에 한계가 있다”며 “2025년 3월 말 일본프로야구 게임 출시 전까지 실적에 큰 변화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컴투스가 8월7일 출시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쿠킹온’과 4분기 출시를 앞둔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모바일’은 장르적 한계가 있어 파급력이 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고려하면 하반기 컴투스의 이익 성장에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컴투스는 분기 40억~50억 원 수준으로 안정적 흑자 기반을 다지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2025년 신작 라인업 가운데 가장 기대감이 큰 게임은 일본 프로야구(NPB) 라이선스 게임인 ‘프로야구라이징’이다. 해당 게임은 일본 프로야구 개막 시점인 3월 말 출시 계획이 잡혀있다.
일본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은 연 5천억 원 규모로, 이 가운데 프로야구라이징이 10%만 점유해도 연 500억원의 추가 매출이 기대되는 큰 시장이다.
김 연구원은 "프로야구라이징 출시가 내년 3월말 경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이를 3~4개월 앞둔 시점부터는 투자자 관심을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의 방치형 신작 '서머너즈 워: 레기온'도 이르면 내년 1분기, 늦어도 상반기까지는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12일 “컴투스가 올해 연말까지 출시하는 게임은 증익에 한계가 있다”며 “2025년 3월 말 일본프로야구 게임 출시 전까지 실적에 큰 변화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컴투스의 명확한 실적 개선은 2025년 1분기 자체 개발 신작 출시와 함께 달성될 것으로 예상됐다. <컴투스>
컴투스가 8월7일 출시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쿠킹온’과 4분기 출시를 앞둔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모바일’은 장르적 한계가 있어 파급력이 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고려하면 하반기 컴투스의 이익 성장에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컴투스는 분기 40억~50억 원 수준으로 안정적 흑자 기반을 다지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2025년 신작 라인업 가운데 가장 기대감이 큰 게임은 일본 프로야구(NPB) 라이선스 게임인 ‘프로야구라이징’이다. 해당 게임은 일본 프로야구 개막 시점인 3월 말 출시 계획이 잡혀있다.
일본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은 연 5천억 원 규모로, 이 가운데 프로야구라이징이 10%만 점유해도 연 500억원의 추가 매출이 기대되는 큰 시장이다.
김 연구원은 "프로야구라이징 출시가 내년 3월말 경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이를 3~4개월 앞둔 시점부터는 투자자 관심을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울러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의 방치형 신작 '서머너즈 워: 레기온'도 이르면 내년 1분기, 늦어도 상반기까지는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