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870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4% 늘었고, 영업손익은 흑자 전환했다. 
 
네오위즈 2분기 영업이익 47억으로 흑자 전환, PC/콘솔 게임 호조

▲ 네오위즈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47억 원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고 9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66% 줄었다. 지난해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기저효과 영향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콘솔 게임 매출은 372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37% 가량 늘었다. 콘솔게임 'P의 거짓'은 매출은 전분기보다 줄었지만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지난해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가 모바일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1주년 이벤트에서 활성 이용자(AU)가 50% 이상 증가하는 등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이다.

회사는 브라운더스트2, 고양이와 스프, 오 마이 앤 등 기존 게임들의 운영을 이어가는 한편 '라이프 시뮬레이션', 'P의 거짓 DLC' 등 'P의 거짓' 성과를 이어갈 신작 개발에 나선다.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가가브 트릴로지'는 28일 출시된다.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기로 했다. 

회사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