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헬로비전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 분기보다 80.2% 증가했다.
LG헬로비전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 2836억 원, 영업이익 74억 원, 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와 비교해 164억 원(6.1%) 증가했고, 전년 동기와 비해선 31억 원(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33억 원 늘어나 전 분기 대비 80.2% 증가했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선 65억 원(46.8%)이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방송 1287억 원, 통신 340억 원,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수익 393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등 지역기반사업은 498억 원, 렌탈은 312억 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전 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지난 4월 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프로’ 출시와 렌탈 등 신사업 강화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성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
LG헬로비전은 7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 2836억 원, 영업이익 74억 원, 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LG헬로비전의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46.8% 감소한한 74억 원으로 집계됐다. < LG헬로비전 >
매출은 전 분기와 비교해 164억 원(6.1%) 증가했고, 전년 동기와 비해선 31억 원(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33억 원 늘어나 전 분기 대비 80.2% 증가했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선 65억 원(46.8%)이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방송 1287억 원, 통신 340억 원,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수익 393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등 지역기반사업은 498억 원, 렌탈은 312억 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전 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지난 4월 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프로’ 출시와 렌탈 등 신사업 강화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성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