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기존 백설 콩기름의 상품성을 개선한 새 콩기름 제품을 내놨다.

CJ제일제당은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출시, “47년 식용유 개발 노하우 집약”

▲ CJ제일제당은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신기술 '크리스피 공법'을 적용해 만들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 공법은 튀김의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오도록 해 튀김옷 속 빈 공간인 '기공구조'가 더 많이 형성되도록 한다.

기공구조는 튀김을 씹을 때 잘게 부서지는 느낌을 주며 더 많을수록 음식이 더 바삭해진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이 튀김물이 부서지는 횟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자체 실험한 결과 동일한 재료로 요리할 때 기존의 백설 콩기름을 사용한 튀김에서 평균 2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된 반면 이번 신제품을 이용한 튀김은 평균 5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됐다.

활성탄 필터를 활용한 5단계 정제 시스템도 적용했다. 숯의 여과 원리를 이용한 필터로 콩기름 특유의 비린내를 대폭 줄이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고 CJ제일제당은 강조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월 말까지 이마트에서 '백설 2배 바삭 콩기름'과 백설 부침·튀김가루 등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패드에어, 제주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윤세빈 CJ제일제당 쿠킹오일 팀 마케터는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은 CJ제일제당의 47년 식용유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식용유 시장 점유율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