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연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5일부터 9월1일까지, 9월3일부터 11월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경기 남양주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반려당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댕댕이 냥이 그림 보러 더북한강R점 가볼까, 스타벅스 반려동식물 주제 전시회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5일부터 9월1일까지, 9월3일부터 11월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반려당함전’을 진행한다. < SCK컴퍼니 >


이번 전시회는 SCK컴퍼니가 아트 커뮤니티플랫폼 ‘하입앤’과 협업해 마련했다.

SCK컴퍼니는 “반려당함전은 반려견, 반려묘, 반려자, 반려목 등 다양한 대상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하입앤 소속 작가들의 따스한 시선으로 그린 전시회”라며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더북한강R점은 현재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절차가 완료되면 구리갈매DT점에 이어 두 번째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으로 선보인다.

5일부터 9월1일까지 열리는 1차 전시에는 퍼엉, 카롱, 슬슬, 문경, 다이애나 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9월3일부터 11월5일까지 진행되는 2차 전시에는 예예, 여유재순, 김소라, 아일랜두 작가가 참여한다.

SCK컴퍼니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13일에는 퍼엉 작가 현장 사인회가 진행된다. 5일부터 28일까지는 카롱 작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5일부터 31일까지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이 현장 사진을 찍어 ‘스타벅스더북한강R’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퍼엉 작가, 슬슬 작가의 작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SCK컴퍼니는 1차 전시 기간 더북한강R점을 방문해 제조음료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더북한강R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음료쿠폰을 제공한다.

김범수 SCK컴퍼니 마케팅담당은 “더북한강R점의 첫 전시회인 만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독창적 콘텐츠와 전문성을 가진 하입앤과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더북한강R점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