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2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AI) 중심 기업간(B2B) 사업 중장기 성장 전략 ‘올인(All in) AI’를 공개했다.

회사는 이날 오는 2028년까지 관련 매출을 2조 원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AI 활용 B2B 사업 확장, 2028년까지 연매출 2조 목표

▲ LG유플러스는 2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중심 B2B 중장기 성장 전략 ‘All in AI’(올 인 AI)를 공개하고 2028년까지 관련 매출을 2조 원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인프라’, ‘플랫폼’, ‘데이터’ 부문으로 나눠 AI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인프라 부문을 위해 AI데이터센터(AIDC), 온 디바이스 AI 등을 강화한다. 플랫폼 부문에선 회사가 개발한 생성형 AI ‘익시젠’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데이터 부문을 위해선 AI 응용 서비스 기술혁신에 집중한다.

AI데이터센터와 관련해 자체 개발 AI 모델 '익시젠'을 활용해 AI 서버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 추후 개발 예정인 AI 데이터센터를 포함해 총 3개의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사업을 운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온디바이스 AI 사업에서는 반도체 설계 기업 '딥엑스'와 함께 익시젠을 접목한 AI 반도체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는 자체 개발 AI 반도체를 통신 장비, AICC(AI 컨택센터), SOHO(소상공인), 로봇, 모빌리티 등 자체 사업 등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랫폼과 데이터 부문에서는 익시젠을 기반으로 한 B2B 전용 AI 솔루션 '익시 엔터프라이즈'를 선보인다.

익시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이 AI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익시 설루션', 데이터 관리 플랫폼 'U+ 데이터 레이크', 머신러닝 작업 플랫폼 '바이올렛' 등 AX 플랫폼 3가지로 구성됐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