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소용량 과일 상품군을 확대한다.
롯데마트·슈퍼는 13일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메론/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4kg 미만의 '미니 수박'과 잘라서 판매되는 '조각 수박''은 5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약 40일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소용량 과일을 선호하는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400g과 800g 소용량 수박 상품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자른 '조각 수박', 원물을 8분의 1 사이즈로 잘라낸 '조각 수박 1/8', 껍질을 남겨두고 잘라 포크 없이 손으로 집을 수 있는 '바로 먹는 수박' 등이 있다. 13일에는 네 조각으로 자른 '조각 수박 1/4'도 선보인다.
'조각 메론'과 '조각 사과/배'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1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컷팅 머스크메론'은 일반 상품과 맛의 차이는 없지만 크기가 작거나 외관의 흠집이 있는 B+등급 상품을 활용해 400g 용량을 5990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과와 배도 낱개 세척 상품이나 조각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150g 소용량으로 한 컵에 담긴 '조각 사과'의 올해 누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이상 늘었으며 같은 용량의 '조각 배'도 같은 기간 매출이 40% 이상 성장했다.
롯데마트·슈퍼는 6월부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원물 세척 및 소독의 과정을 거친 조각 과일 상품들을 새로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는 조각 과일 이외에도 지난해보다 용량을 30%가량 줄인 소용량 포도와 체리도 선보인다. 남미 산지의 레드 글로브 포도의 경우 지난해 약 1.2kg 용량으로 판매했지만 소용량 상품을 희망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800g 상품으로 운영한다. 체리도 지난해보다 용량을 200g을 줄인 450g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13일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메론/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소용량 과일 상품군을 확대한다. 사진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과일매장에서 소용량 조각 과일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롯데마트>
4kg 미만의 '미니 수박'과 잘라서 판매되는 '조각 수박''은 5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약 40일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소용량 과일을 선호하는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400g과 800g 소용량 수박 상품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자른 '조각 수박', 원물을 8분의 1 사이즈로 잘라낸 '조각 수박 1/8', 껍질을 남겨두고 잘라 포크 없이 손으로 집을 수 있는 '바로 먹는 수박' 등이 있다. 13일에는 네 조각으로 자른 '조각 수박 1/4'도 선보인다.
'조각 메론'과 '조각 사과/배'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1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컷팅 머스크메론'은 일반 상품과 맛의 차이는 없지만 크기가 작거나 외관의 흠집이 있는 B+등급 상품을 활용해 400g 용량을 5990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과와 배도 낱개 세척 상품이나 조각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150g 소용량으로 한 컵에 담긴 '조각 사과'의 올해 누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이상 늘었으며 같은 용량의 '조각 배'도 같은 기간 매출이 40% 이상 성장했다.
롯데마트·슈퍼는 6월부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원물 세척 및 소독의 과정을 거친 조각 과일 상품들을 새로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는 조각 과일 이외에도 지난해보다 용량을 30%가량 줄인 소용량 포도와 체리도 선보인다. 남미 산지의 레드 글로브 포도의 경우 지난해 약 1.2kg 용량으로 판매했지만 소용량 상품을 희망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800g 상품으로 운영한다. 체리도 지난해보다 용량을 200g을 줄인 450g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