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 본부장(왼쪽)과 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대표가 ‘스톰게이트’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회사는 ‘스톰게이트’ 국내 서비스와 마케팅을 맡고,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개발과 운영을 담당한다.
‘스톰게이트’는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와 ‘워크래프트 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벨 게임 디렉터 등 실시간전략(RTS) 장르 개발 전문가들이 모여 만드는 게임이다.
이 게임엔 △인간으로 구성된 종족 ‘뱅가드’ △외계 종족 ‘인퍼널’ △미래지향적 외형을 지닌 종족 ‘셀레스철’ 등 모두 세 종족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 가운데 한 종족을 선택해 대전이나 협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톰게이트’는 7월31일 사전 펀딩 구매자와 스팀 ‘얼리 액세스 팩’ 구매자 한정으로 공개되고, 8월14일부터 모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일부터 ‘스톰게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이용자에게는 보상으로 ‘보라냥이’ 펫을 지급한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