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홈플러스가 2023년도 회계연도에 적자 규모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홈플러스는 31일 2023년도 회계연도(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기준으로 매출 6조9315억 원, 영업손실 1994억 원을 봤다고 밝혔다.
2022년도 회계연도와 비교해 매출은 5.0% 늘었고 영업손실 규모는 608억 원 감소했다.
금융시장 경색에 따라 금융비용이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에는 실패한 것으로 파악됐다.
홈플러스는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와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간 경쟁 격화 등 비우호적인 대외 환경 속에서도 2년 연속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대형마트는 식품 특화 매장인 메가푸드마켓 전환 효과에 힘입어 매출이 7% 늘었다.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된 27개 점포의 매출 증가율은 평균 20%를 넘었다.
온라인 부문도 고객 맞춤 배송을 기반으로 3년 연속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
홈플러스는 31일 2023년도 회계연도(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기준으로 매출 6조9315억 원, 영업손실 1994억 원을 봤다고 밝혔다.
▲ 홈플러스가 지난해 영업손실 폭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
2022년도 회계연도와 비교해 매출은 5.0% 늘었고 영업손실 규모는 608억 원 감소했다.
금융시장 경색에 따라 금융비용이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에는 실패한 것으로 파악됐다.
홈플러스는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와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간 경쟁 격화 등 비우호적인 대외 환경 속에서도 2년 연속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대형마트는 식품 특화 매장인 메가푸드마켓 전환 효과에 힘입어 매출이 7% 늘었다.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된 27개 점포의 매출 증가율은 평균 20%를 넘었다.
온라인 부문도 고객 맞춤 배송을 기반으로 3년 연속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