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유럽시장에서 9년 연속으로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12일 시장조사 전문회사 유로모니터가 지난해 진행한 유럽 19개국 전자레인지 판매량 조사에서 시장 점유율 15.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전자레인지 지난해 유럽 점유율 1위 차지, 2015년 이후 9년째

▲ 삼성전자가 지난해 유럽 전자레인지 판매량 조사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스마트 전자레인지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화재는 유로모니터가 진행하는 조사에서 2015년 이후 9년째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주방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유럽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소재와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 7가지 색상과 글라스 소재를 반영한 비스포크 전자레인지를 선보였고 올해 4월에는 스마트싱스와 연동한 스마트 전자레인지도 출시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디자인,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유럽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며 “삼성전자의 강점인 스마트한 연결성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유럽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