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830억 원으로 전년 동기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8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7% 늘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이익 830억으로 소폭 늘어, 매출은 제자리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9일 올해 1분기 매출 1조68억 원, 영업이익 830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주력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은 전년과 유사했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로 영업이익이 전년과 비교해 12.9% 늘어난 727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 가운데 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8% 증가했다. 다만 생활용품 부문은 마케팅 비용 확대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은 중화권 매출이 감소했지만 북미와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큰 폭으로 성장해 전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특히 북미에서 40%, 유럽, 중동 등 시장에서 52%의 매출이 증가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오프라인 가게 축소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에뛰드, 오설록 등은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고객 관리 프로그램과 고객 중심의 사업 체질 변화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