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내놓은 자체브랜드 ‘99시리즈’ 상품이 흥행하고 있다.

컬리는 11일 99시리즈 출시 1년 4개월 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 평균 5만7천여 개, 매일 2천 개씩 팔린 셈이다.
 
컬리 자체브랜드 '99시리즈' 상품 인기, 출시 1년4개월 만에 90만 개 팔려

▲ 컬리의 자체브랜드 상품 '99시리즈'가 출시 1년 4개월 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넘었다. 사진은 컬리가 최근 출시한 '99소시지'. <컬리>


99시리즈는 판매 가격을 9900원으로 통일한 컬리의 대표적인 자체브랜드다.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자는 취지에서 2022년 11월 ‘두 마리 99치킨’을 내놓으면서 판매를 본격화했다.

99치킨은 저렴한 가격에 국내산 닭 2마리를 맛볼 수 있어 출시 직후 50일 연속으로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진됐다.

이어 출시된 ‘99 크리스피 핫도그’와 ‘99 순살 닭강정’도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99소시지’도 출시했다.
 
컬리는 “컬리의 이름을 걸고 출시한 브랜드인 만큼 가격은 물론 맛도 놓치지 않기 위해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 가격에 높은 품질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시리즈를 계속 출시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