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2024 iF디자인어워드’(iF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롯데백화점은 17일 독일 국제포럼디자인협회가 주관한 iF어워드에서 ‘브랜드비주얼 전략’과 ‘안내 키오스크’가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iF어워드는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디자인 시상식이다. 미국 ‘IDEA어워드’, 독일 ‘레드닷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로 꼽힌다.
올해 iF어워드에서는 커뮤케이션,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분야에서 72개국 1만800여 개 출품작이 경쟁했다.
롯데백화점 브랜드비주얼 전략인 ‘2023 디어시리즈’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지난해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도 상을 받았다.
롯데백화점은 디어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원더시리즈’를 비주얼 테마로 정했다. 올해 2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원더드림스, 도심 한복판에서 발견한 봄’을 고객에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과 아울렛 등 매장 33개에서 약 400여 대 키오스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시설물에서 운영 중인 키오스크들을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기능과 메뉴를 적용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비주얼부문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플랫폼으로서 더 나은 경험과 방향성을 제안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주얼을 통한 일관된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롯데백화점만의 디자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롯데백화점은 17일 독일 국제포럼디자인협회가 주관한 iF어워드에서 ‘브랜드비주얼 전략’과 ‘안내 키오스크’가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2024 iF디자인어워드’에서 2개 부문 본상 수상에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iF어워드는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디자인 시상식이다. 미국 ‘IDEA어워드’, 독일 ‘레드닷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로 꼽힌다.
올해 iF어워드에서는 커뮤케이션,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분야에서 72개국 1만800여 개 출품작이 경쟁했다.
롯데백화점 브랜드비주얼 전략인 ‘2023 디어시리즈’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지난해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도 상을 받았다.
롯데백화점은 디어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원더시리즈’를 비주얼 테마로 정했다. 올해 2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원더드림스, 도심 한복판에서 발견한 봄’을 고객에게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과 아울렛 등 매장 33개에서 약 400여 대 키오스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시설물에서 운영 중인 키오스크들을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기능과 메뉴를 적용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비주얼부문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플랫폼으로서 더 나은 경험과 방향성을 제안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주얼을 통한 일관된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롯데백화점만의 디자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