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300초 동안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이색적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300초 동안 생수와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인 ‘쇼파르타300’을 4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쇼파르타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이나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30초 먹방’과 ‘ASMR’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생필품과 식품 등을 3만 원 이하 가격대에 선보이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쇼파르타300을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했다.
4일 오전 8시15분 첫 방송에서는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주문건수 300건 이상을 기록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판매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생필품을 비롯해 한정판, 명품 등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홈쇼핑은 300초 동안 생수와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인 ‘쇼파르타300’을 4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이 300초 동안 생필품 등을 특가 판매하는 프로그램 '쇼파르타300'을 론칭했다. 사진은 4일 첫 방송된 쇼파르타300의 한 장면. <롯데홈쇼핑>
쇼파르타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이나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30초 먹방’과 ‘ASMR’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생필품과 식품 등을 3만 원 이하 가격대에 선보이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쇼파르타300을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했다.
4일 오전 8시15분 첫 방송에서는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주문건수 300건 이상을 기록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판매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생필품을 비롯해 한정판, 명품 등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