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SSG닷컴 온라인 시식 행사 진행, 8천 명에게 네슬레 인기 상품 증정

▲ SSG닷컴이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 < SSG닷컴 >


SSG닷컴은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새벽배송으로 6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 8천 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가운데 1가지가 무작위로 증정된다. SSG닷컴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SSG닷컴은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정됐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과 손잡고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지난해 7월과 비교해 새벽배송 매출이 20% 늘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벽배송 활성화를 위해 시작했던 온라인 시식회를 그로서리 대표 행사로 만들어 시행 횟수 및 적용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밸런타인데이 깜짝 선물을 받는 듯한 즐거운 새벽배송 구매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