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코스맥스 평택 2공장 준공, 글로벌 색조 시장 확대 선제적 대응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01-29 15:50: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색조 화장품 전용 신규 공장을 가동하면서 시장 확대에 대응한다.

코스맥스는 색조 화장품 전용 공장인 평택 2공장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스맥스 평택 2공장 준공, 글로벌 색조 시장 확대 선제적 대응
▲ 코스맥스가 색조 화장품 전용공장인 평택 2공장(사진)을 준공하고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스맥스>

이번 평택 2공장 준공으로 1공장에서는 기초 및 맞춤형 화장품을, 2공장에선 색조 파우더 제품을 주로 생산할 계획을 세웠다.

색조 전용 공장인 평택 2공장의 생산능력은 월 약 1100만 개로 연간 기준으로는 약 1억3천만 개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는 앞으로 국내에서는 화성공장과 평택공장 등 2곳에서 색조 화장품을 생산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화성공장에서는 립,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파우더 등 색조 제품 전체 카테고리를, 평택 2공장에서는 파우더 제형 중심의 색조 제품을 생산하기로 했다.

평택 2공장 준공으로 코스맥스는 국내에 총 6곳의 화장품 생산 공장을 확보하며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의 국내 연간 생산능력을 약 7억8천만 개로 확대했다.

이외 중국(상하이, 광저우, 이센JV), 인도네시아(자카르타), 태국(방플리), 미국(뉴저지) 공장을 통해 코스맥스가 생산하는 전체 화장품 생산 수량은 연간 약 27억 개를 넘어서게 됐다. 2023년 말 기준 코스맥스의 누적 고객사 숫자는 약 1300여 개에 이른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자동화 솔루션이 적용된 평택 2공장 건립으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생산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글로벌 공급망,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과 시너지로 고객사와 함께 고품질의 뷰티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신동국 등 3인 연합, 한미사이언스 임시주총 앞두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
SK 밸류업 계획 공시, 최소 배당금 5천원에 ROE 10%·PBR 1 제시
고려아연 유동지분 5% 남았다, 영풍-MBK 측과 치열한 장내매수·주총 표대결 예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간담회에서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도약”
'제2의 던파 모바일' 노린다, 중국 규제 완화에 다시 대륙으로 눈 돌리는 게임업계
일본 반도체 육성 정책 '대성공', TSMC 공장 유치가 5조 엔 투자 불렀다
현대차 장재훈 “미 대선 시나리오별로 대응, 전기차 보조금은 일시적 요인"
LG화학 3분기 영업익 4984억으로 42.1% 감소, 석유화학 사업 등 적자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훈풍’ 삼성SDI 8%대, 에코프로비엠 9%대 상승
하이브 ESG 강화 성과에도 주름살, 국감에서 드러난 '그린워싱' 논란 부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