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이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25일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왼쪽)과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26일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25일 베트남 다낭 풀만리조트에서 열렸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과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을 비롯한 두 회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과 모두투어는 베트남 다낭과 나트랑을 비롯해 푸꾸옥, 달랏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다변화하는 상황에서 두 회사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고 면세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면세점과 모두투어는 앞으로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내국인 여행 패키지 상품 기획 및 판매 운영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및 캠페인 등 마케팅을 진행하고 두 회사의 발전 및 관심사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롯데면세점은 2017년 베트남 다낭공항점 출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2018년 나트랑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 등 주요 관문 공항에 연달아 진출했다. 2022년에는 다낭시내점까지 열며 현재 베트남에서 매장 4곳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2023년 베트남 매출 비중은 2022년보다 351% 상승했다. 한국인 관광객 매출 비중은 약 60%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엔데믹 이후 증가하고 있는 내국인 수요에 발맞춰 모두투어와 손잡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은 “베트남은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롯데면세점과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괌, 싱가포르, 호주 등의 롯데면세점에서도 모두투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