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쇼핑이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롯데쇼핑은 7일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리포트 영역에서 ‘올해의 보고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국의 경영대상' 리포트 영역 수상

▲ 롯데쇼핑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3 한국의 경영대상' 보고서 영역에서 수상했다. 사진은 해당 보고서의 표지. <롯데쇼핑>


한국의 경영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기업 경영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올해 36회를 맞았다.

기업의 경영테마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매니지먼트’ 영역, 기업이 보유한 경영시스템과 상품·서비스의 혁신성과 가치를 진단하는 ‘프랙티스’ 영역,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리포트’ 영역 등 3가지 영역을 놓고 시상한다.
 
롯데쇼핑이 수상한 리포트 영역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지 진단하고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대한 심미성과 가독성, 내용충실성, 접근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한다.

롯데쇼핑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40 탄소중립 추진과 자원 순환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화했을뿐 아니라 사업부별 ESG 추진 실적을 효과적으로 표현해 가독성과 내용충실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우경 롯데그룹 유통군HQ(헤드쿼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앞으로 더욱 체계적인 ESG 활동을 추진하고 실행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