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제조한 대용량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4일 미국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2023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의 제품이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등 3개 분야에서 1위에 올랐다. 
 
LG전자,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대용량 세탁기 모두 1위 차지

▲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2023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로 선정한 (왼쪽부터) LG전자 드럼세탁기,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 LG전자 >


이들 3개 분야 세탁기는 미국 전체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주요 품목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 1~3위 상위권을 석권했다. 보급형 제품인 교반식 세탁기 부문에서는 1위인 LG전자에 뒤이어 삼성전자 제품이 2~3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 결과 상위권에 오른 LG전자의 세탁기들은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꼽은 ‘그린 초이스’ 제품이었다.

컨슈머리포트는 2022년부터 물소비 효율성과 에너지 소비량, 브랜드 신뢰성, 세탁 뒤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뒤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주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 연맹이 발간하는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미국 안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전 등을 소비자 설문조사와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