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오후 2시 경기 성남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사에서 박달주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 영업1부문장(왼쪽)과 김대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지속성장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온>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롯데온)은 16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온은 “우수한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와 판로 지원을 통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기업과 상생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왔다. 사회적기업을 위한 입점 설명회와 상시 기획전을 진행해 적극적으로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온의 1~10월 사회적기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로 지원과 육성을 위한 적극적 지원책 마련에 나선다.
롯데온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정보 교류를 통해 협력하며 입점 설명회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롯데온은 사회적기업의 브랜드 및 상품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해 상시로 기획전을 운영하고 배너 광고 등의 적극적 마케팅 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박달주 롯데온 영업1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사회적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지역사회 사업자 등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셀러들을 지원하고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