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가 2023년 진행한 카카오톡 개편작업을 놓고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홍 대표는 9일 카카오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개편작업의 취지와 성과에 대해 설명하며 "올해 카카오톡에서 이용자들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려고 했다"며 "첫 번째 탭인 친구 탭을 중심으로 채팅이 아닌 다른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9월 도입한 휘발성 메시지 기능인 '펑'이 카카오톡 친구들과 사이 유의미한 상호작용을 증가시켰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그동안 카카오톡에서 상호작용 방식이 지인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공감 스티커로 반응을 주고받는 수준이었다면 3분기부터는 일상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24시간 이후에 사라지는 펑 기능으로 가벼운 인터랙션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것이 젊은 세대에서 높은 호응도를 얻은 만큼 관련기능을 더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뜻을 보였다.
홍 대표는 "아직 출시 초기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SNS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15~24 세대에서 호응도가 특히 높았던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말했다.조충희 기자
홍 대표는 9일 카카오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개편작업의 취지와 성과에 대해 설명하며 "올해 카카오톡에서 이용자들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려고 했다"며 "첫 번째 탭인 친구 탭을 중심으로 채팅이 아닌 다른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가 카카오톡 개편작업은 성공적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9월 도입한 휘발성 메시지 기능인 '펑'이 카카오톡 친구들과 사이 유의미한 상호작용을 증가시켰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그동안 카카오톡에서 상호작용 방식이 지인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공감 스티커로 반응을 주고받는 수준이었다면 3분기부터는 일상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24시간 이후에 사라지는 펑 기능으로 가벼운 인터랙션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것이 젊은 세대에서 높은 호응도를 얻은 만큼 관련기능을 더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뜻을 보였다.
홍 대표는 "아직 출시 초기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SNS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15~24 세대에서 호응도가 특히 높았던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말했다.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