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대한항공과 손잡는다.

GS리테일은 6일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대한항공 손잡았다, IP 활용 상품 공동 개발과 통합 프로모션 추진

▲ GS리테일dl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사업을 추진한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제휴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과 대한항공은 양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GS리테일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프로모션 등을 우선 추진한다.

양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끌어올릴 계획을 세웠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 부사장은 “다른 업계 선두기업 사이에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해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선도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