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영국에서 배달 서비스를 출범했다.
CJ제일제당은 영국 현지 배달 프랜차이즈인 '팩워터브랜드(Peckwater Brands)'와 협업해 배달 서비스 브랜드인 '비비고 투고(bibigo to go)'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K푸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투고'는 현지주요 배달 플랫폼인 ‘우버이츠(Uber Eats)’와 ‘딜리버루(Deliveroo)’, ‘저스트잇(Just Eat)’에 입점했다. 메뉴는 영국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제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출범 전 배달앱 전용 데모 브랜드를 약 6주 동안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핫장, 쌈장 등 K플레이버(K-Flavor)를 더한 교자만두, 식물성(Plant based) 만두, 치킨, 떡볶이, 잡채 등을 메뉴로 선보였다.
메뉴는 6개월 단위로 변경될 예정으로 배달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소비자 리뷰(VOC) 데이터는 메뉴 개발에 활용한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11월 한 달 동안 런던 ‘쇼디치(Shoreditch)’에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비비고 투고'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함께 아직 유통채널에 입점하지 않은 냉동김밥, 김치 스프링롤 등의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현지에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메인스트림 채널의 신규 입점을 위해 주요 유통사 바이어들이 비비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국을 거점 삼아 현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전략으로 유럽 시장 전역에 K-푸드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CJ제일제당은 영국 현지 배달 프랜차이즈인 '팩워터브랜드(Peckwater Brands)'와 협업해 배달 서비스 브랜드인 '비비고 투고(bibigo to go)'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런던 쇼디치에서 운영하는 비비고 팝업스토어.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K푸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투고'는 현지주요 배달 플랫폼인 ‘우버이츠(Uber Eats)’와 ‘딜리버루(Deliveroo)’, ‘저스트잇(Just Eat)’에 입점했다. 메뉴는 영국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제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출범 전 배달앱 전용 데모 브랜드를 약 6주 동안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핫장, 쌈장 등 K플레이버(K-Flavor)를 더한 교자만두, 식물성(Plant based) 만두, 치킨, 떡볶이, 잡채 등을 메뉴로 선보였다.
메뉴는 6개월 단위로 변경될 예정으로 배달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소비자 리뷰(VOC) 데이터는 메뉴 개발에 활용한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11월 한 달 동안 런던 ‘쇼디치(Shoreditch)’에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비비고 투고'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함께 아직 유통채널에 입점하지 않은 냉동김밥, 김치 스프링롤 등의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현지에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메인스트림 채널의 신규 입점을 위해 주요 유통사 바이어들이 비비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국을 거점 삼아 현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전략으로 유럽 시장 전역에 K-푸드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