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냉동볶음밥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내 냉동밥 매출이 1천억 원을 넘어서며 올해 매출로 1300억 원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미국 냉동식품 제조업체 슈완스를 인수하면서 미국 전역에 콜드체인 유통 시스템을 확보했다. 이후 현재까지 매출이 3배 증가했다.
대표 제품은 ‘코리안바베큐맛치킨’, ‘김치야채’, ‘마늘맛새우’ 등이다. 버몬트 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해당 제품들은 월마트, 크로거, 타깃 등 대형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한국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냉동밥 판매도 크게 늘었다.
CJ제일제당의 냉동밥 수출금액은 최근 3년간(2021년~2023년) 연평균 22% 성장했다. 2017년 7개국이었던 수출 국가는 현재 대만, 베트남 등 17곳으로 늘어났다.
향후 CJ제일제당은 주요 국가의 유통채널에 냉동밥 제품 입점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K푸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내 '아시안푸드 존(Zone)'을 별도로 만드는 등 한국 식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만두를 이을 차세대 글로벌전략제품(GSP) 품목으로 냉동밥을 포함한 P-Rice(Processed Rice)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CJ제일제당은 미국 내 냉동밥 매출이 1천억 원을 넘어서며 올해 매출로 1300억 원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냉동볶음밥으로 미국을 공랴갸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2019년 미국 냉동식품 제조업체 슈완스를 인수하면서 미국 전역에 콜드체인 유통 시스템을 확보했다. 이후 현재까지 매출이 3배 증가했다.
대표 제품은 ‘코리안바베큐맛치킨’, ‘김치야채’, ‘마늘맛새우’ 등이다. 버몬트 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해당 제품들은 월마트, 크로거, 타깃 등 대형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한국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냉동밥 판매도 크게 늘었다.
CJ제일제당의 냉동밥 수출금액은 최근 3년간(2021년~2023년) 연평균 22% 성장했다. 2017년 7개국이었던 수출 국가는 현재 대만, 베트남 등 17곳으로 늘어났다.
향후 CJ제일제당은 주요 국가의 유통채널에 냉동밥 제품 입점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K푸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내 '아시안푸드 존(Zone)'을 별도로 만드는 등 한국 식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만두를 이을 차세대 글로벌전략제품(GSP) 품목으로 냉동밥을 포함한 P-Rice(Processed Rice)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