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하이브 팬덤 플랫폼 위버스, 아티스트 상품 서비스 '위버스 바이 팬즈' 론칭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0-16 11:30: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내가 직접 디자인한 아티스트 상품을 위버스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는 16일 나만의 공식머치(아티스트 상품) 제작 서비스 '위버스 바이 팬즈'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하이브 팬덤 플랫폼 위버스, 아티스트 상품 서비스 '위버스 바이 팬즈' 론칭
▲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가 런칭한 '위버스 바이 팬즈'. <하이브>

위버스 이용자는 위버스샵에서 원하는 의류나 가방을 선택한 뒤 편집도구를 이용해 아티스트 관련 이미지와 손글씨, 스티커와 같은 요소를 배치해 나만의 맞춤 상품으로 만들 수 있다.

편집 가능한 품목은 티셔츠와 그립톡, 포토카드, 아크릴키링, 휴대폰 케이스, 이어폰 케이스 등 23종이다. 국내 이용자는 주문한 상품을 1주일 안에 받아 볼 수 있다. 글로벌 배송도 가능하다.

하이브는 지난 6월 시범서비스에서 판매한 물량이 하루만에 소진되자 이를 정식서비스로 승격했다.

이번 정식 론칭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르세라핌, 엔하이픈, 뉴진스, 황민현, 백호, 김준수 등이다.

하이브는 향후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대해 모든 팬들이 나만의 아티스트 상품을 제작할 수 있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이사는 "팬들 사이에서 이미 아티스트와 관련된 나만의 머치를 만들고 소장하고 싶은 문화가 있어 이런 니즈를 서비스에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팬 경험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의 즐거움을 더해 위버스를 고도화된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94만6천원 가성비 AI폰 '갤럭시 S24 FE' 국내 출시
KB증권 "SOOP 목표주가 하향, 성장세 둔화로 추가 투자가 필요한 시점"
KB증권 "뚜렷한 메모리 양극화, 삼성전자 내년 AI·서버 중심 수익성 전략 추진"
하나증권 “아모레퍼시픽 3분기 실적 기대 이상, 코스알엑스 다소 아쉬워”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90~2610 전망, 미국 대선과 중국 전인대 주목”
다올투자 "한미약품 4분기 실적 회복할 것, 신약 후보물질 임상 결과도 기대"
KB증권 "JYP엔터 목표주가 하향, 저연차 아티스트 빠른 성장이 중요 " 
한국앤컴퍼니 조현범 한온시스템 인수 본계약 체결, 연내 마무리 목표
하나증권 “DL이앤씨 목표주가 상향, 주택부문 4분기 수익성 개선 예상”
체코 반독점사무소 "미국과 프랑스 업체의 원전 이의제기 절차 중단 및 기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