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쇼핑이 만든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롯데쇼핑은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3 갤럭시어워즈’에서 연간 보고서 인쇄물 분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갤럭시어워즈에서 금상 수상

▲ 롯데쇼핑이 만든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갤럭시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받았다. <롯데쇼핑>


지난해 같은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평가받은 것이다.

갤럭시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이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올해로 33회째를 맞았다. 전 세계 140여 개 단체의 전문가들이 평가자로 참여해 연간 보고서와 홍보 제작물, 광고 등 총 15개 분야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이커머스 등 롯데쇼핑 사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하고 있다.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환경경영 추진 방향과 기후변화 대응전략, 자원순환과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 사례,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활동,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선진 지배구조 정착 및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우경 롯데그룹 유통군HQ(헤드쿼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이 추구하는 ESG 경영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쇼핑은 8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이 주관하는 ‘2022 비전’어워즈‘에서 ESG리포트 부문 대상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동시 수상하기도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