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쇼핑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 및 ESG경영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2관왕에 올랐다.

롯데쇼핑은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로 LACP2022 비전 어워즈 대상 및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 대상 및 금상 수상

▲ 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이미지 일부. <롯데쇼핑>


해당 보고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플래티넘상을, 지속가능 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각각 받았다.

LACP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 LACP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올해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 1천 개 이상의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ESG경영 활동과 지속경영 활동 관련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롯데이커머스가 진행하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 주요 ESG 추진 사업과 성과를 담았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체계적인 ESG 경영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