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를 활용해 선보인 새 버거 2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었다.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는 7월13일 출시한 ‘불고기익스트림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베이컨버거’가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하며 버거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활용 신제품 2종,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100만 개 넘어

▲ 롯데리아가 7월13일 출시한 새 메뉴 '불고기익스트림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베이컨버거'가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었다. <롯데GRS>


불고기익스트림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베이컨버거는 롯데리아의 대표 상품인 불고기버거를 활용해 출시된 새 메뉴다. 고객들에게 친숙하지만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자는 아이디어에서 기획됐다.

새 제품이 출시된 뒤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와 제품 리뷰, 소개 등 게시물이 3만5천 건 이상 게시되며 소비자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롯데리아는 설명했다.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는 1992년 출시된 뒤 꾸준한 인기를 얻어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달성한 롯데리아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 제품이다.
 
롯데GRS는 “불고기버거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불고기버거 역시 7월 판매량이 6월보다 약 10% 증가해 시너지를 냈다”며 “앞으로도 롯데리아만의 브랜드 색깔을 유지하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