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계열사 한섬이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컬처 기반 패션 브랜드인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2024년 상반기 중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국내 1호 매장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한섬,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 국내 1호 매장 성수동에 내년 오픈

▲ 한섬이 미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내년 상반기 중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국내 1호 매장을 연다. 사진은 키스 파리 매장 전경. <한섬>


키스는 2011년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작은 편집매장으로 시작했다. 이후 글로벌 브랜드 및 유명 패션 디자이너 등과 협업을 진행하며 세계적인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로 성장했다.

키스 국내 1호 매장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4번째 글로벌 매장이다. 아시아에서는 2호 매장이다.

한섬은 다른 해외 브랜드와도 계약을 맞고 해외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한섬은 캐나다 럭셔리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아스페시’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무스너클은 8월 더현대 대구를 시작으로 연내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 5개 정식 매장과 20여 이상의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아스페시는 8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10여 곳 매장에 출점한다.

한섬은 새 브랜드도 론칭한다. 

한섬은 영국 런던의 지하철을 모티브로 한 온라인 전용 라이선스 브랜드 ‘런던 언더그라운드’를 론칭한다. 런던 언더그라운드는 유니섹스 스트리트 패션브랜드로 8월 별도 홈페이지와 한섬 온라인 편집숍 EQL 등에서 60여 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한섬은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타임, 마인, 시스템 등 국내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