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주행 중 동력 상실이나 감소 우려가 제기된 전기차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진행한다.
6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현대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제네시스 GV60, GV70, G80 전동화 모델, 기아 EV6 등 모두 6개 모델 13만6천 여대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무상 수리를 시행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대상 소비자들에게 별도로 공지한 이후 8월부터 수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2022년형 아이오닉5에서 차량 대시보드에 경고 표시가 뜬 이후 차량 동력이 상실되거나 일부 감소했다는 불만이 접수된 바 있다.
국내에서도 기아 EV6, 제네시스 GV60·GV70, 현대차 아이오닉5 등의 전기차 모델에서 비슷한 사례가 신고된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기아는 저전압 12V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안에서 일시적 과전류로 전력 공급용 LDC(DC-DC 컨버터) 기판에 이상이 발생한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전류 유입을 사전에 감지해 이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경고등이 점등되면 점검한 이후 통합충전제어장치를 교체할 방침을 세웠다. 장은파 기자
6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현대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제네시스 GV60, GV70, G80 전동화 모델, 기아 EV6 등 모두 6개 모델 13만6천 여대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무상 수리를 시행한다.

▲ 6일 현대자동차와 기아에 따르면 주행 중 동력 상실이나 감소 우려가 제기된 전기차 13만6천여 대를 대상으로 무상 수리를 진행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대상 소비자들에게 별도로 공지한 이후 8월부터 수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2022년형 아이오닉5에서 차량 대시보드에 경고 표시가 뜬 이후 차량 동력이 상실되거나 일부 감소했다는 불만이 접수된 바 있다.
국내에서도 기아 EV6, 제네시스 GV60·GV70, 현대차 아이오닉5 등의 전기차 모델에서 비슷한 사례가 신고된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기아는 저전압 12V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안에서 일시적 과전류로 전력 공급용 LDC(DC-DC 컨버터) 기판에 이상이 발생한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전류 유입을 사전에 감지해 이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경고등이 점등되면 점검한 이후 통합충전제어장치를 교체할 방침을 세웠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