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자동차 전장사업을 하는 VS사업본부의 수주 잔고 확대 추세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LG전자 목표주가를 16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LG전자 주가는 11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고 연구원은 “VS사업본부의 전장이 최근 신규수주를 목표 이상으로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완성차 업체들이 전장을 강화한 스마트카를 내놓음에 따라 디지털콕핏(디지털화된 자동차 안 공간의 전자장치)과 전기차 모터 등의 수주활동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고 연구원은 “VS사업본부의 수주잔고는 2020년 55조원, 2021년 60조 원, 2022년 80조 원을 거둔 데 이어 올해에는 100조 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통상 수주 뒤 2년 뒤 매출로 인식되기 시작함을 감안할 때 2024년 이후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은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법인의 멕시코 공장 가동에 주목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고 연구원은 “LG마그나의 멕시코 공장은 주로 GM의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다른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업체의 양산 일정에 따라 추가적 증설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자동차 전장사업을 하는 VS사업본부의 수주 잔고 확대 추세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 LG전자 VS사업본부의 성장세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LG전자 목표주가를 16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LG전자 주가는 11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고 연구원은 “VS사업본부의 전장이 최근 신규수주를 목표 이상으로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완성차 업체들이 전장을 강화한 스마트카를 내놓음에 따라 디지털콕핏(디지털화된 자동차 안 공간의 전자장치)과 전기차 모터 등의 수주활동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고 연구원은 “VS사업본부의 수주잔고는 2020년 55조원, 2021년 60조 원, 2022년 80조 원을 거둔 데 이어 올해에는 100조 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통상 수주 뒤 2년 뒤 매출로 인식되기 시작함을 감안할 때 2024년 이후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은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법인의 멕시코 공장 가동에 주목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고 연구원은 “LG마그나의 멕시코 공장은 주로 GM의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다른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업체의 양산 일정에 따라 추가적 증설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