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육상모빌리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30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전기자동차팀(MIT EVT)과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오토바이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MIT EVT는 수소오토바이를 직접 설계하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 DM15를 적용하기로 했다.
DM15는 가볍고 높은 안전성을 갖춘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로 최대 1.5kW의 출력을 낼 수 있고 장시간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활용(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드론 기체는 물론 다양한 지상모빌리티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MIT EVT는 더 많은 기업들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육상모빌리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오토바이 설계에 대한 기술(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술 제외)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로 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 외에도 DM15의 성능과 내구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할 수 있는 사업분야와 파트너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30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전기자동차팀(MIT EVT)과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오토바이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전기자동차팀(MIT EVT)에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오토바이 이미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MIT EVT는 수소오토바이를 직접 설계하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 DM15를 적용하기로 했다.
DM15는 가볍고 높은 안전성을 갖춘 수소연료전지파워팩 모듈로 최대 1.5kW의 출력을 낼 수 있고 장시간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활용(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드론 기체는 물론 다양한 지상모빌리티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MIT EVT는 더 많은 기업들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육상모빌리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오토바이 설계에 대한 기술(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술 제외)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로 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 외에도 DM15의 성능과 내구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할 수 있는 사업분야와 파트너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