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매활동을 지원한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커머스CIC 카카오톡쇼핑하기는 '상생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1탄'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 사회적기업 온라인 판매 지원, 연간 50곳 카카오톡쇼핑하기 입점

▲ 카카오톡쇼핑하기가 사회적 기업을 발굴해 온라인 판매활동을 지원한다.


카카오톡쇼핑하기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거나 친환경 상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상생브랜드로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카카오톡쇼핑하기는 연간 50여 개의 상생브랜드를 선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톡쇼핑하기는 첫 번째 상생브랜드로 중증 희귀난치질환 아동을 지원하는 '민들레마음'과 보육시설 청소년 자립 후원하는 '소이프',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 '노티프', '커버솝' 등 4곳을 선정했다.

카카오톡쇼핑하기는 이들 기업을 입점시켜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마케팅을 지원해 판매활동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상생브랜드 전용 10% 할인쿠폰도 카카오톡쇼핑하기가 전액 부담하는 방식으로 제공한다.

김미희 카카오 커머스CIC CM팀장은 "카카오톡쇼핑하기는 그동안 중소상공인 및 지역 농가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왔다"며 "사회적 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전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