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뉴진스의 신곡 '오엠쥐(OMG)'와 '디토(Ditto)'가 미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세계 최대 음악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가 1월2일 발매한 싱글앨범 'OMG'의 수록곡 OMG와 Ditto가 가장 많이 재생된 지역은 미국으로 집계됐다.
OMG는 10일까지 1억1128만 회 재생됐는데 이 가운데 미국에서만 2271만 회가 재생돼 전체의 20% 이상을 차지했다.
Ditto는 스포티파이에서 총 1억6489만 회 재생됐고 미국 재생 횟수는 2872만 회로 약 17%의 점유율을 보였다.
뉴진스의 소속사인 하이브의 레이블 어도어는 "음원 발매 당시 급상승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게 일반적인데 뉴진스의 인기는 꾸준하게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OMG와 Ditto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 각각 3주와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임민규 기자
13일 세계 최대 음악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가 1월2일 발매한 싱글앨범 'OMG'의 수록곡 OMG와 Ditto가 가장 많이 재생된 지역은 미국으로 집계됐다.
▲ 하이브의 레이블 어도어 소속 걸그룹 '뉴진스'가 1월2일 발매한 신곡 'OMG'와 'Ditto'가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것으로 집계됐다.
OMG는 10일까지 1억1128만 회 재생됐는데 이 가운데 미국에서만 2271만 회가 재생돼 전체의 20% 이상을 차지했다.
Ditto는 스포티파이에서 총 1억6489만 회 재생됐고 미국 재생 횟수는 2872만 회로 약 17%의 점유율을 보였다.
뉴진스의 소속사인 하이브의 레이블 어도어는 "음원 발매 당시 급상승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하향 곡선을 그리는 게 일반적인데 뉴진스의 인기는 꾸준하게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OMG와 Ditto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 각각 3주와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