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아반떼N 탑승 커플 91m 협곡으로 굴렀지만 생존, "현대차 덕에 살았다"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12-28 15:03: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차 아반떼N(미국 이름 엘란트라N)이 미국에서 91m 아래 협곡 아래로 굴러떨어졌지만 탑승한 커플이 무사해 화제가 되고 있다.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 트위터에 따르면 클로에 필즈와 크리스티안 젤라다 커플은 올해 12월 중순 현대차 아반떼N을 타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를 여행하다가 엔젤레스 내셔널 국유림에서 미끄러져 300피트(91m)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다.
 
아반떼N 탑승 커플 91m 협곡으로 굴렀지만 생존, "현대차 덕에 살았다"
▲ 현대차 아반떼N에 탑승했다가 미국 협곡 91m에서 추락한 해외 커플이 생존해 현대차그룹의 자동차의 안전성이 부각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아반떼N은 크게 부서졌지만 클로에 필즈와 크리스티안 젤라다는 목숨을 건졌다.

클로에필즈는 자신의 트위터에 “현대차 아반떼N은 정말 위대한 자동차다”며 “나는 300피트를 떨어졌지만 살아남았다”고 말했다.

현대차 미국법인과 영국법인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클로에 필즈에게 “안전성은 우리의 최우선순위에 있는 가치다”며 “우리는 당신이 안전해서 정말 기쁘다”고 답신을 보냈다.

앞서 2021년 2월에는 골프황제 타이거우즈가 제네시스 GV80을 몰고 가던 중 중앙분리대와 도로표지판 2개를 충돌하는 사고가 났지만 생존해 안전성을 인정받은 적이 있다.

현대차그룹의 자동차들은 글로벌 충돌실험에서도 여러 차례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평가 결과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 제네시스 GV60은 모두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받았다.

현대차그룹의 전용 전기차가 아닌 파생 전기차모델들도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실시한 충돌시험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아반떼N 탑승 커플 91m 협곡으로 굴렀지만 생존, "현대차 덕에 살았다"
▲ 클로에필즈가 사고 뒤 현대자동차에 감사를 나타내는 트위터 모습. <클로에필즈 트위터 갈무리>
현대차그룹은 내연기관 자동차를 포함해 모두 15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는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된다.

현대차 투싼, 팰리셰이드, 싼타페, 넥쏘, 기아 EV6, K5, 스팅어, 제네시스 G90. G80, G70, GV80, GV70이 최고등급을 받은 내연기관 모델로 꼽혔다.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들은 유럽에서 실시한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아이오닉5가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받은 데 이어 올해 5월과 9월에는 EV6와 GV60가, 11월에는 아이오닉6가 같은 등급인 별 다섯을 받았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구글 로보택시 기업 웨이모 기업가치 450억 달러 평가, 외부투자 유치 성공적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창립 12주년 “다음 10년 책임질 '성장기' 도래할 것”
이더리움 시세 역대 최고가로 상승 전망, 최근 가격 하락은 '마지막 조정' 분석
한미사이언스 소액주주연대 '3인연합' 지지, 신동국 이사회 진입 청신호
엔비디아 주가에 빅테크 수요 위축 가능성 반영, "AI 투자 지속가능성 의문"
아마존, 인공지능 강화한 음성비서 '알렉사' 출시 2025년으로 연기
수소트럭 기업 니콜라 분기 순손실 예상치 넘은 2억 달러, 현금자산도 반토막
삼성전자 창립 55주년, 한종희 "변화 없이는 아무런 혁신도, 성장도 없어"
미국 민주당도 화웨이 TSMC 반도체 확보에 바이든 '책임론', 대선에도 변수
영화 ‘베놈:라스트댄스’ 1위 등극, OTT ‘지옥2’ 전란 제치고 1위 차지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ㅎㆍㄷㅇ길동
대박ᆢ흥해라   (2024-05-07 08:2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