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종합금융이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와 이벤트 홍보를 함께 하기로 했다.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종합금융은 두 회사 사이 전략적 광고 제휴를 통해 그룹 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비대면 채널 활용 상대방 서비스 홍보

▲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종합금융은 두 회사 사이 전략적 광고 제휴를 통해 그룹 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자동차, 개인, 기업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금융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수신상품이 없고 기업금융을 중심으로 하는 우리종합금융은 개인 대상 여신상품이 없어 두 회사의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고 우리금융지주는 설명했다.

우리금융지주에 따르면 이번 전략적 광고 제휴는 두 회사의의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비대면 채널에서 서로의 서비스와 이벤트를 홍보하기로 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손태승 회장이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와 그룹 시너지 제고'를 강조하고 있는 만큼 지난 11월에는 모든 그룹사가 모여 '그룹 시너지 워크숍'도 개최하는 등 그룹 시너지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광고 제휴를 통해 두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비대면 채널 고객의 상호 유입을 통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