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천 명 이상 동시접속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대규모 인원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2.0’을 공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규모 동시접속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공개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대규모 동시접속이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존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에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인터렉티브 요소와 확장성을 강화해 대규모 사용자가 실시간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생방송으로 수용가능한 인원은 1천 명에서 2천 명으로, 화상회의 수용인원은 100명에서 500명으로, 채팅은 100명에서 1천 명 규모로 증가했다. 수 천 명 단위의 대규모 접속에도 기존에 지원했던 0.5초 지연대기 시간을 유지했고 99% 이상의 접속 성공률을 보장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다양한 가상화면 설정,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믹싱 및 녹화기능 등을 올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또한 기업과 개발자가 게임이나 메타버스형 서비스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자체 AI 기술력과 실시간 라이브 기술력이 만나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2.0을 실현할 수 있었다”며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에 대해 대규모 동시접속 롤플레잉게임에 준하는 성능과 재미 요소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자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