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중소상공인 상생 관련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열었다.
쿠팡은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상생기획관’인 착한상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착한상점은 여행과 뷰티, 쿠팡Only 등 다른 전문관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전문관 형태로 개설됐다. 기존에 중소상공인과 진행한 상생기획전이 다른 기획전의 하위 카테고리에 배치됐던 것과 달라진 점이다.
착한상점 페이지에서는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쿠팡은 여성기업과 창업기업, 사회적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각 계층의 중소상공인도 1800만 명에 가까운 쿠팡 활성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쿠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 쿠팡의 소상공인 파트너 수는 2015년과 비교해 1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판매 품목 수도 2019년보다 523% 증가했다. 2021년 쿠팡에서 이루어진 중소상공인의 총 거래금액은 8조1천억 원에 이른다. 남희헌 기자
쿠팡은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상생기획관’인 착한상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 쿠팡이 중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전문관 '착한상점'을 열었다. <쿠팡>
착한상점은 여행과 뷰티, 쿠팡Only 등 다른 전문관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전문관 형태로 개설됐다. 기존에 중소상공인과 진행한 상생기획전이 다른 기획전의 하위 카테고리에 배치됐던 것과 달라진 점이다.
착한상점 페이지에서는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쿠팡은 여성기업과 창업기업, 사회적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각 계층의 중소상공인도 1800만 명에 가까운 쿠팡 활성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쿠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 쿠팡의 소상공인 파트너 수는 2015년과 비교해 1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판매 품목 수도 2019년보다 523% 증가했다. 2021년 쿠팡에서 이루어진 중소상공인의 총 거래금액은 8조1천억 원에 이른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