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국 SR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28일 새벽 경남 창원시 신창원역에 도착한 ‘SRT #203’ 차량을 살펴보고 있다. SR은 이날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을 위해 ‘고속차량 혁신추진단(TF)’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SR>
SR은 28일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을 위해 ‘고속차량 혁신추진단(TF)’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혁신방안의 신속한 실행력 확보를 위해 이종국 SR 대표이사가 직접 단장을 맡으며 기술본부장 등 내부전문가와 제작사, 연구기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사고차량의 신속한 복구정비 모델(Fast-Track) 제시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 △스마트 차량기지 건설 지원 등 고속차량 정비의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인근 탈선 사고로 피해를 입은 ‘SRT #203’ 차량에 대해 민관 협업을 통한 정비기간 단축 등 혁신적인 복구 정비 모델을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 대표이사는 SRT #203 차량의 사후조치와 관련해 이송 및 향후 정비 방안까지 경남 창원 현장에서 직접 챙기고 있다.
앞서 SRT #203 차량은 지난 27일 광주광역시 소재 고속열차 차량기지에서 출발해 정비공장이 있는 신창원역까지 14시간에 걸쳐 옮겨졌다.
이 대표이사는 28일 새벽에 이송 관계자들을 현장에서 격려하고 열차의 상황을 점검했다.
차량 이송에 앞서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는 복구정비 참여 민간업체와 차량정비 점검회의를 열고 향후 정비방향, 정비일정 등 차량복구 정비기간 단축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 대표이사는 “어려운 가운데 사고차량 회송에 헌신적으로 힘써준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고속열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