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인터파크가 여행플랫폼 트리플을 합병한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존속법인을 인터파크로 하는 두 회사의 합병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주주총회 등 남은 절차를 올해 7월 말까지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합병기일은 8월1일로 예고했다.
합병법인의 새로운 법인명과 경영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인터파크는 1996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국내외 여행·레저예약과 패키지 투어, 공연·스포츠 티켓 예매, 오픈마켓, 인터넷 서점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야놀자가 2021년 10월 인터파크의 지분 70%를 인수함에 따라 올해 4월부터 야놀자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권, 호텔, 투어, 입장권 등 각종 여행상품 및 콘텐츠를 맞춤 제공하는 개인화 플랫폼이다. 2020년 12월 야놀자에서 투자 100억 원을 받았다.
인터파크는 이번 합병을 통해 국내외 여행 및 레저 액티비티 시장을 선점하고 인터파크 티켓 예매 사업과 쇼핑·도서 사업의 고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보다 고도화된 자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존속법인을 인터파크로 하는 두 회사의 합병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8일 밝혔다.
▲ 인터파크와 트리플 로고.
두 회사는 주주총회 등 남은 절차를 올해 7월 말까지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합병기일은 8월1일로 예고했다.
합병법인의 새로운 법인명과 경영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인터파크는 1996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국내외 여행·레저예약과 패키지 투어, 공연·스포츠 티켓 예매, 오픈마켓, 인터넷 서점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야놀자가 2021년 10월 인터파크의 지분 70%를 인수함에 따라 올해 4월부터 야놀자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권, 호텔, 투어, 입장권 등 각종 여행상품 및 콘텐츠를 맞춤 제공하는 개인화 플랫폼이다. 2020년 12월 야놀자에서 투자 100억 원을 받았다.
인터파크는 이번 합병을 통해 국내외 여행 및 레저 액티비티 시장을 선점하고 인터파크 티켓 예매 사업과 쇼핑·도서 사업의 고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보다 고도화된 자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