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가 전통주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백종원의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전통주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긍정적 인식과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백술닷컴'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백종원 '우리술' 알린다, 전통주 온라인 커뮤니티 '백술닷컴' 운영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더본코리아는 백술닷컴을 커뮤니티형 공간으로 구성해 우리술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믈리에를 활용한 전문 주류 정보와 고객 리뷰 기능, 우리술 빚기, 장터 등을 제공한다.

백술닷컴에는 막걸리와 탁주, 약주, 청주 등 여러 전통주에 부여된 평점과 리뷰가 게재된다.

현재 백 대표를 비롯해 2019년 국가대표 전통주 대회 우승자인 천수현 소믈리에와 술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주류학개론'의 서원경 크리에이터, 이탈리아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의 평가가 올라와있다.

더본코리아는 백술닷컴에 박록담 한국전통주연구소 소장과 우리술 플레이버 휠(향미표현집)을 만든 전통주 소믈리에 1세대인 전진아 박사가 출연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전통주에 대한 대중들의 친근감과 재미도 높인다.

또 백술닷컴 에디터가 취재한 양조장 탐방기와 전통주 큐레이션 기능도 담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트렌드 데이터를 통해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주류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회원들끼리 술을 직접 빚는 방법도 공유할 수 있다. 백 대표가 직접 술을 빚는 영상이 업로드 돼 있어 간접체험도 해볼 수 있다.

백술닷컴에서 전통주를 구매할 수도 있다. 백술닷컴은 전통주를 널리 알리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양조장과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우리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도 이야기를 나누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늘 아쉬웠다"며 "백술닷컴은 앞으로 전문 에디터와 소믈리에가 중심이 된 양질의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우리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주에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