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철강제품 운송차량을 기존 디젤트럭에서 수소차량으로 전환한다.

포스코는 24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강판, 코하이젠 등과 '포항 수소 공급인프라 구축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포스코 철강 운송에 수소트럭 단계적 도입하기로, "수소사회에 기여"

▲ 이경실 코하이젠 대표이사(왼쪽부터), 유병옥 포스코 산업가스·수소사업부장, 윤양수 포스코강판 대표이사가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항 수소 공급 인프라 구축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


이 협약에 따라 포스코는 대용량 수소 공급이 가능한 직경 200mm급 대구경 배관을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수소를 생산해 공급한다. 코하이젠은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

포스코는 앞으로 수소 생산량을 늘려 인근 수요 기업, 수소 모빌리티 및 연료전지 발전용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1500대에 이르는 수소트럭을 단계적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과는 연료전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병옥 포스코 산업가스·수소사업부장은 "포스코그룹과 상용차용 수소 공급 전문기업인 코하이젠이 함께 수소 배관, 수소 충전소 등 수소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에 협력함으로써 미래 수소사회로 전환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