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하나금융그룹, ESG경영 확산 위해 유튜브 하나TV 프로그램 개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4-13 11:06: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그룹, ESG경영 확산 위해 유튜브 하나TV 프로그램 개편
▲ 12일 하나금융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을 새로 단장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기조를 담는다.

12일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의 2021년 신규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정보와 재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실천하고 ESG경영을 확산시키고자 추진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융 초보자 길라잡이 '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 '궁금해썹' 등이 있다.

특히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로 기획된 골목기행은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주변 상권인 '다동편'을 시작으로 모두 4화로 구성된다.  

골목기행에서 소개된 가게를 방문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 원 식사권을 선물한다. 가게를 방문해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50명에게 커피쿠폰도 증정하는 등 추억도 쌓고 골목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 뭉쳐'도 신규 방영된다. 하나은행 소속 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한다.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해 그룹의 ESG경영에 이바지한다.
 
하나TV는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ESG 연중 챌린지를 진행해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인식변화 확산에도 힘쓴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재미와 정보를 담은 하나TV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하고 제작하겠다”며 “하나금융의 ESG경영철학으로 손님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금호타이어, 빛그린산단 함평2구역에 1161억 규모 광주공장 이전부지 확보
신동국 등 3인 연합, 한미사이언스 임시주총 앞두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
SK 밸류업 계획 공시, 최소 배당금 5천원에 ROE 10%·PBR 1 제시
고려아연 유동지분 5% 남았다, 영풍-MBK 측과 치열한 장내매수·주총 표대결 예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간담회에서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도약”
'제2의 던파 모바일' 노린다, 중국 규제 완화에 다시 대륙으로 눈 돌리는 게임업계
일본 반도체 육성 정책 '대성공', TSMC 공장 유치가 5조 엔 투자 불렀다
현대차 장재훈 “미 대선 시나리오별로 대응, 전기차 보조금은 일시적 요인"
LG화학 3분기 영업익 4984억으로 42.1% 감소, 석유화학 사업 등 적자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훈풍’ 삼성SDI 8%대, 에코프로비엠 9%대 상승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