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외국인고객을 위한 다국어 문자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외국인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서비스 가입고객을 위한 다국어 문자안내서비스를 22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 베트남어 등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 장기체류하며 KT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작성된 안내문자(MMS)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KT는 서비스 가입 및 개통시점부터 서비스 이용과 요금수납까지 고객이 알아야 할 필수 안내사항을 비롯해 고객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사항 등 모두 610개 종류의 문자안내서비스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KT는 제공 언어와 서비스 범위는 앞으로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
다국어 문자안내서비스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외국인 전담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요금의 상세명세와 멤버십포인트 현황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KT에 따르면 국내 장기체류하며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이 가운데 69%가 언어 장벽이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장애가 되고 있다고 대답했다.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은 2020년 기준 220만 명으로 집계됐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외국인고객을 비롯한 모든 고객이 동등한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언어장벽을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KT는 외국인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서비스 가입고객을 위한 다국어 문자안내서비스를 22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 KT는 외국인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서비스 가입 고객을 위한 다국어 문자안내 서비스를 22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 KT >
지원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 베트남어 등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 장기체류하며 KT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작성된 안내문자(MMS)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KT는 서비스 가입 및 개통시점부터 서비스 이용과 요금수납까지 고객이 알아야 할 필수 안내사항을 비롯해 고객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사항 등 모두 610개 종류의 문자안내서비스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KT는 제공 언어와 서비스 범위는 앞으로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
다국어 문자안내서비스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외국인 전담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요금의 상세명세와 멤버십포인트 현황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KT에 따르면 국내 장기체류하며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이 가운데 69%가 언어 장벽이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장애가 되고 있다고 대답했다.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은 2020년 기준 220만 명으로 집계됐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외국인고객을 비롯한 모든 고객이 동등한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언어장벽을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