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지원금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에 맞춤형 관리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각종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집행하는 기관에 맞춤형 관리시스템 ‘에스바우처’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주는 기관에 관리시스템 무료제공

▲ 신한카드 로고.


에스바우처는 신한카드가 자체개발한 지원금 선불카드 관리시스템이다.

에스바우처 시스템을 통해 지원금 수령 대상자 등록, 수정 등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권종별로 선불카드를 발행하는 방식과 달리 대상자별 지원금액을 선불카드에 충전해 나눠줄 수 있다. 최대 1만 명을 한 번에 등록해 관리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하는 이용패턴, 이용률 등 수치 분석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지원금 선불카드 이용자는 잔액 조회, 카드 정지, 교체 등록 등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2019년 5월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사업자로 선정돼 전용 시스템을 개발하고 아동들의 이용 편의성 확대 및 원활한 사업 운영을 지원했다.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에도 참여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선불카드 방식 지원금사업에 힘을 보탰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정부 및 지자체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공익목적의 각종 지원금사업을 운영하는 기관들과 에스바우처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략과 연계해 상생경영 및 새로운 사업모델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