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새 TV광고 선보이며 상온죽 마케팅 강화

▲ CJ제일제당은 상온죽 브랜드 ‘비비고 죽’의 새 광고를 TV광고와 유튜브 비비고글로벌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24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상온죽 제품군의 마케팅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상온죽 브랜드 ‘비비고 죽’의 새 광고를 24일 TV광고와 비비고글로벌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서준씨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죽'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했다.

CJ제일제당은 상온죽 제품의 소비층이 환자나 노인층을 벗어나 식사대용식이나 야식, 간식을 찾는 젊은층으로 확대되는 점을 포착해 상품죽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이 식사용 죽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며 “낙지, 관자와 같은 고급 원료를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맛과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상온죽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8년 800억 원대에 그쳤던 상온죽시장은 CJ제일제당이 2018년 11월 '비비고 죽'을 출시한 뒤 급성장해 2019년 1357억 원 규모로 커졌다.

2020년 상반기 상품죽시장 규모는 723억 원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이 점유율 37.9%를 차지해 2위다. 상온죽시장 1위는 40.9% 점유율의 동원F&B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