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미국발 관세 부과 가능성이라는 악재보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관계 복원이라는호재가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됐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2만7천 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도 매수(BUY)로 유지했다.
24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는 2만5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놓고 “호재와 악재가 동시에 흘러나온다”면서도 “호재가 더욱 확실한 사안”이라고 바라봤다.
미국 상무부는 23일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외국산 타이어에 반덤핑과 상계관세 조사에 착수했다.
5월12일 전미철강노동조합(USW)은 미국 상무부와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이들 국가의 승용차·경트럭용 타이어에 관세 부과를 요구하는 청원서를 제출했다. 무역위원회는 미국 타이어 산업이 피해를 입었다고 판단하면 정식조사에 착수한다.
김 연구원은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되는 흐름을 고려할 때 실제로 관세가 부과될 수도 있다고 봤다.
그러나 미국에서 점유율이 급상승한 태국과 베트남 타이어가 주요 대상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미국 타이어시장에서 태국 점유율은 2014년 6%에서 2019년 17.9%로 급등했다. 같은 기간 베트남도 0.3%에서 4.4%로 상승했다. 반면 한국과 대만의 점유율 상승폭은 각각 0.6%포인트, 1.0%포인트로 미미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롤로지는 현대차와 협력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현식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총괄 수석부회장은 17일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의 충남 태안 주행시험장에 현대차그룹의 주행체험 시설을 짓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한국타이어 시설 내에 짓기로 한 결정은 협력 강화의 신호탄”이라며 “2015년 제네시스 타이어 리콜 이후 다소 느슨해진 협력관계를 복원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향후 현대차그룹 신차용 타이어 수주로 이어지는지가 중요하다”면서 “단 시점은 납품일정을 고려해 2022년 이후가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1130억 원, 영업이익 41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1.2%, 영업이익은 24.1%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미국발 관세 부과 가능성이라는 악재보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관계 복원이라는호재가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됐다.
▲ 조현식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대표이사 부회장.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2만7천 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도 매수(BUY)로 유지했다.
24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는 2만5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놓고 “호재와 악재가 동시에 흘러나온다”면서도 “호재가 더욱 확실한 사안”이라고 바라봤다.
미국 상무부는 23일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외국산 타이어에 반덤핑과 상계관세 조사에 착수했다.
5월12일 전미철강노동조합(USW)은 미국 상무부와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이들 국가의 승용차·경트럭용 타이어에 관세 부과를 요구하는 청원서를 제출했다. 무역위원회는 미국 타이어 산업이 피해를 입었다고 판단하면 정식조사에 착수한다.
김 연구원은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되는 흐름을 고려할 때 실제로 관세가 부과될 수도 있다고 봤다.
그러나 미국에서 점유율이 급상승한 태국과 베트남 타이어가 주요 대상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미국 타이어시장에서 태국 점유율은 2014년 6%에서 2019년 17.9%로 급등했다. 같은 기간 베트남도 0.3%에서 4.4%로 상승했다. 반면 한국과 대만의 점유율 상승폭은 각각 0.6%포인트, 1.0%포인트로 미미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롤로지는 현대차와 협력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조현식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총괄 수석부회장은 17일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의 충남 태안 주행시험장에 현대차그룹의 주행체험 시설을 짓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한국타이어 시설 내에 짓기로 한 결정은 협력 강화의 신호탄”이라며 “2015년 제네시스 타이어 리콜 이후 다소 느슨해진 협력관계를 복원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향후 현대차그룹 신차용 타이어 수주로 이어지는지가 중요하다”면서 “단 시점은 납품일정을 고려해 2022년 이후가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1130억 원, 영업이익 41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1.2%, 영업이익은 24.1%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