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하반기에 수주가 증가할 가능성은 있지만 당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업황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4일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를 기존 16만6천 원에서 13만1천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4월29일 8만2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중단기적으로 코로나19 때문에 글로벌 경기와 조선업황 둔화가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1분기 한국조선해양 조선계열사 중 현대미포조선은 14척을 수주해 양호했으나 현대중공업은 4척, 현대삼호중공업은 1척으로 부진한 수주실적을 냈다.
이에 따라 이 연구원은 2020년 한국조선해양의 추정 수주금액을 134억 달러로 기존보다 31% 낮췄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 원유 수급 문제로 저장용 원유운반선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이지만 신규선박 발주까지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고 판단했다. 원유 저장을 위한 선박은 당장 필요한 것이지 1~2년 후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이 신규선박 발주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급락한 유가는 해양부문 발주를 연기 또는 취소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바라봤다.
다만 주요 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들은 하반기에 발주가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 연구원은 한국조선해양의 하반기 수주금액이 상반기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판단했다.
한국조선해양은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3조9446억 원, 영업이익 1217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20.4%, 영업이익은 251.8% 늘어나며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하반기에 수주가 증가할 가능성은 있지만 당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업황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4일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를 기존 16만6천 원에서 13만1천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직전 거래일인 4월29일 8만2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중단기적으로 코로나19 때문에 글로벌 경기와 조선업황 둔화가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1분기 한국조선해양 조선계열사 중 현대미포조선은 14척을 수주해 양호했으나 현대중공업은 4척, 현대삼호중공업은 1척으로 부진한 수주실적을 냈다.
이에 따라 이 연구원은 2020년 한국조선해양의 추정 수주금액을 134억 달러로 기존보다 31% 낮췄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 원유 수급 문제로 저장용 원유운반선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이지만 신규선박 발주까지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고 판단했다. 원유 저장을 위한 선박은 당장 필요한 것이지 1~2년 후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이 신규선박 발주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급락한 유가는 해양부문 발주를 연기 또는 취소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바라봤다.
다만 주요 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들은 하반기에 발주가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 연구원은 한국조선해양의 하반기 수주금액이 상반기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판단했다.
한국조선해양은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3조9446억 원, 영업이익 1217억 원을 냈다.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20.4%, 영업이익은 251.8% 늘어나며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