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자회사인 한국항공서비스(KAEMS)가 제주항공과 장기 유지보수계약을 맺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보도자료를 내고 한국항공서비스가 27일 제주항공과 2020년부터 2026년까지 보잉의 B737 여객기 13대를 정비하는 장기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서비스는 이에 따라 앞으로 7년 동안 제주항공 B737 여객기의 동체, 날개, 배선, 객실 등 기체 중정비(C-check)를 수행한다.
한국항공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안정적 물량 확보와 함께 고객사와 상호 전략적 제휴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정비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항공기 품질을 향상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서비스는 9월 B737 기체 정비와 관련한 미국 연방항공청(FAA) 인증을 획득한 뒤 지속해서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에어버스 주력 기종인 A320 계열 항공기 정비 인증 획득도 준비하고 있다.
한국항공서비스는 항공정비(MRO) 전문업체로 2018년 6월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자회사로 출범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은 보도자료를 내고 한국항공서비스가 27일 제주항공과 2020년부터 2026년까지 보잉의 B737 여객기 13대를 정비하는 장기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한국항공서비스가 제주항공의 B737 여객기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항공서비스는 이에 따라 앞으로 7년 동안 제주항공 B737 여객기의 동체, 날개, 배선, 객실 등 기체 중정비(C-check)를 수행한다.
한국항공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안정적 물량 확보와 함께 고객사와 상호 전략적 제휴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정비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항공기 품질을 향상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서비스는 9월 B737 기체 정비와 관련한 미국 연방항공청(FAA) 인증을 획득한 뒤 지속해서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에어버스 주력 기종인 A320 계열 항공기 정비 인증 획득도 준비하고 있다.
한국항공서비스는 항공정비(MRO) 전문업체로 2018년 6월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자회사로 출범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