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면세점은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3개월 동안 개발한 가상 메이크업서비스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내놓았다고 17일 밝혔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뒤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보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 가운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색조를 추천해준다.
적용되는 브랜드는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 파리 등 로레알그룹 계열 4개 브랜드로 롯데면세점 모바일앱에서 1년 동안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롯데면세점은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3개월 동안 개발한 가상 메이크업서비스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내놓았다고 17일 밝혔다.
▲ 인플루언서들이 6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로레알X칼라거펠트' 행사에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를 체험해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뒤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보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 가운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색조를 추천해준다.
적용되는 브랜드는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 파리 등 로레알그룹 계열 4개 브랜드로 롯데면세점 모바일앱에서 1년 동안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